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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혁명

“비지니스 혁명”

시장의 판도를 바꿔버린 혁명적인 비즈니스를 보면
이들 역시 무게중심의 이동에 성공한 케이스라는 것
을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닌텐도다.
소니, 세가, 반다이 등 게임업계 모든 업체들이
고성능 · 고화질 등 하이테크만을 바라볼 때
닌텐도의 관심사는 다른 곳에 있었다.
어떻게 하면 게임을 하는 시간이 낭비라는
고정관념을 바꿀 수 있을까?
닌텐도는 ‘가치의 무게중심’을 바꾸는데
초점을 맞췄다.
그동안 게임기는 시간을 낭비하게 만드는 소모적인
매체였다. 하지만 닌텐도 DS를 내놓자 이제 두뇌를
개발시키는 등 생산적인 시간을 가져다주는 유익한
매체로 바뀌게 된 것이다.

닌텐도가 주목한 또 하나의 가치는 관계다.
그동안 게임은 가족 간의 단절을 일으키는 요인이었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느라 부모와 대화하는 것을 꺼렸다. 하지만 닌텐도 Wii가 나오자 상황이 바뀌었다.
게임을 하기 위해 이제는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야 했다. 게임 때문에 가족관계가 단절되던 것을
게임 덕분에 결속이 촉진되도록 바꾼 것이다.
폐쇄 위기의 동물원에서 연간 300만 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최고 흥행 동물원으로 변신한 아사히야마동물원도 마찬가지다.
그동안 사람들이 동물원에가서 재미를 느끼는 것은 다양한 동물의 모습을 보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훌륭한 시설을 갖춘 것도 아니고 동물의 종류도 방대하지 않았던
아사히야마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못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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