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BTC, 2026년 75만~100만달러 가능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가 지금이 비트코인에 베팅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헤이즈는 30일(현지시간) X(구 트위터)를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만기 20년 이상 미국 국채 ETF(TLT) 가격은 16% 하락했지만, 비트코인은 50% 상승했다. 하마스-이스라엘 전쟁의 경우에도 TLT가 3% 하락할 때 BTC는 24% 상승했다”며 “환난의 시대에 주님(비트코인)을 신뢰하면 당신의 포트폴리오는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헤이즈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 지정학적 리스크와 관련, 미국이 어떤 정책을 택하느냐에 따라 군사 지출이 달라져 인플레이션 기대치와 국채 수익률이 높아질 수 있다. 이에 따라 국채를 대체할 수 있는 안전자산인 금과 비트코인 선호 현상이 나타나 암호화폐 강세장을 견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의회에 이스라엘·우크라이나 관련 예산을 요청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연설 이후 국채 매도는 늘고 금, 비트코인은 반등하고 있다. 국제 정세가 배경이 돼 미국 단기 국채에 몰렸던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고, 이 자금의 첫 목적지는 비트코인·그 다음은 이더리움(ETH)·마지막이 기타 잡코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헤이즈는 월초 한 유튜브 방송에서 “비트코인은 2026년까지 75만 달러에서 100만 달러를 기록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금리가 0으로 떨어질 수 있는 금융위기가 발생하거나, 금리가 인상되더라도 정부 지출 속도 만큼 빠르지 않은 시나리오가 작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자산운용사들은 각종 암호화폐 ETF를 출시할 것이고, 이때부터 진짜 강세장이 시작될 것이다. 비트코인뿐 아니라 나스닥이나 S&P 500 등 지수와 다른 금융자산도 고점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10월 30일 오후 2시 33분 현재 기준으로 34,26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리더스

+7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4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