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비트코인 낙관론 줄면 BTC 상승 가능성 높다?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은 최근 모멘텀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강세 신호를 보이고 있다.

샌티멘트는 3일(현지시간) X를 통해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지난해 10월 이후 150% 가까이 급등한 후 모멘텀을 잃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진단했다.

하지만 샌티먼트는 역사적으로 볼 때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시장 상승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샌티먼트는 시장이 대중의 기대와 반대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강세론자들은 약세 정서를 선호한다고 했다.

한편 샌티먼트는 BTC의 최근 하락은 정부가 사라진 온라인 암시장 실크로드에서 압수한 10,000 BTC를 매각했기 때문이라면서, 실크로드 압수 비트코인 매각 우려를 포함한 최근의 시장 공포는 과거 추세를 고려할 때 오히려 잠재적인 가격 상승의 신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먼트는 시장 심리와 가격 움직임의 반비례 관계를 강조하면서 공포감이 지속될 경우 추가 급등을 예측하고 있다.

한편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 수석 분석가 체크메이트(@_checkmatey_)가 X를 통해 “미국 정부가 보유하는 비트코인 잔액이 이번주 약 3.18만 BTC 감소했다. 실크로드 코인과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 정부는 현재 약 17.74만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약 119억 달러 상당”이라고 전했다.

+15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5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