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만족..

삶에 만족하며 사는 까마귀(crow)가 있었다. (be satisfied in life). 그런데 어느 날, 백조(swan)를 만나면서 회의감이 생겼다. 흰색 자태(white figure)가 고왔다..(be lovely)

“나는 새카맣게 생겼는데 당신은 그리 곱게 생겼으니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the happiest bird in the world) 겠네요”라고 하자 백조가 대답했다. “나보다는 두 가지 색을 가진 앵무새가 더 행복하겠지요.”

까마귀는 앵무새를 찾아가 같은 말을 했다. 그러자 앵무새는 씁쓸한 미소를 지으며(smile bitterly) 한숨을 푹 내쉬었다 (sigh deeply). “정말 행복 했지요. 공작을 만날 때까지는요. 나는 두 가지 색밖에 없는데 수많은 현란한 색(multiple flashy colors)을 가진 공작을 보고 나니 실망하게 되고 우울해지더군요 (be disappointed and depressed).”

그 말을 들은 까마귀는 동물원에 있는 공작을 만나러 갔다 (visit a peacock in the zoo). 많은 사람이 공작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려고 에워싸고 있었다. 어쩔 수 없이 동물원이 문을 닫을 때까지 기다렸다. 어렵사리 만난 공작에게 말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매일 수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보러 오겠네요. (come to see you). 나를 보면 곧바로 쫓아버리려고(immediately shoo me away) 하는데, 당신에게는 그러지 않네요. 당신은 지구상에서(on the planet) 가장 행복한 새입니다.”

공작이 슬픈 목소리로 대답했다.
(reply in a sad voice).

“나도 내가 가장 아름답고 가장 행복한 줄 알았어요. 그런데 그 아름다움 때문에 (because of the beauty) 나는 이렇게 동물원에 갇혀 있답니다 (be caged in the zoo). 까마귀를 새장 안에 가둬놓는(shut a crow up in a cage) 경우는 없잖아요. 그래서 나는 늘 내가 까마귀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죠. 어느 곳이든 마음대로 돌아다니며 (freely roam everywhere) 자유롭게 살 수 있잖아요.”

남과 비교하지 마라.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는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8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0 💬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