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갈링하우스 리플 CEO “SEC와 소송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한 치의 물러섬도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필요하다면 대법원에서 진행될 3심까지도 불사하겠다는 초강경 입장을 강조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8일 DC 핀테크 위크 인터뷰에서 SEC의 소송에 대한 질문에 “소송은 대법원까지 갈 수 있다”며 “대법원 재판이 필요하다면 기꺼이 참여할 것”이라고 답했다.

갈링하우스는 SEC와의 합의 제안이 있었음을 인정했다. 그는 “분명 법원 밖에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제안이 있었지만 그 제안은 편견이 가득했다”며 “리플이 소송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 제안은 받아들일 이유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갈링하우스는 SEC 태도 변화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힌먼 문서’를 토대로 SEC의 변화를 요구했다”며 “암호화폐 산업을 위해 SEC가 수행해야 할 역할에 대해서 제안했다”고 밝혔다.

갈링하우스는 암호화폐 산업 규제에 큰 진전을 보이고 있지 못한 미국의 상황을 지적, 미국 외의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그는 “규제 문제로 미국의 은행들은 기술 채택을 꺼리고 있는 상황이다”며 “암호화폐에 적대적인 미국에서 사업을 확장할 이유가 없다”고 답했다. 이어 “리플의 신규 채용의 80%는 미국 외 지역에서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고 이를 바꿀 특별한 이유가 있나?”고 덧붙였다.

리플은 SEC와 소송 문제가 붉어진 후 중동에서의 집중적인 사업을 전개, 중동에 리플의 국제 결제망 ‘리플 페이먼트’의 확산적인 보급에 성공했다. 그 결과 리플은 UAE의 국제 결제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알 안사리 거래소와 5월 파트너십 체결을 포함, 중동에서 다수의 대형 파트너십을 이뤄냈다.

권승원 기자 ksw@

https://www.blockstreet.co.kr/news/view?ud=2023110910370989362

+7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3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