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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P20, 뜨거운 관심 속 사전 판매 매진…판매 성공 전략은 무엇일까?

XRP20이 높은 관심 속에서 사전 판매 하드캡 368만 달러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프리세일을 종료했다. 지난주 일요일에 시작한 스테이킹 역시 참여율이 높아 400억 개의 토큰의 사전 판매 물량 중 대략 157억 개의 토큰이 스테이킹되었다. 스테이킹은 홈페이지의 스테이킹 대시보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테이킹 연이율(APY)은 64%에 달한다.

이제 XRP20은 유니스왑 DEX에 상장될 계획이다. 정확한 상장일과 관련한 최신 정보는 XRP20 공식 트위터와 텔레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XRP20은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유행한 ‘2.0 버전’ 코인 중 하나로 리플이 SEC 승소 이후 주목받으면서 함께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XRP20은 다른 2.0 코인과 달리 이미 0XGuard에서 스마트 계약 보안 감사를 받았으며 가스비와 관련한 사소한 문제 외에는 계약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XRP20의 최대 장점은 스테이킹 보상과 소각 메커니즘, 그리고 탈중앙적 구조에 있다. 우선, XRP20 프로젝트팀은 “모든 거래에서 0.1%를 소각하기로 결정했으며 전체 토큰의 10%도 추후 소각할 예정이다”라며 “이에 따라 토큰 가치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XRP20은 탈중앙적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도 신경 썼다. XRP20은 모든 토큰을 커뮤니티에 제공하며 개발팀에 따로 분배된 토큰이 없다.

커뮤니티를 위한다는 철학은 스테이킹 시스템에서도 엿볼 수 있다. XRP20은 고정된 블록 보상 수량을 스테이킹 풀 지분에 따라 배분한다.

XRP20이 리플랩스나 XRP와 어떠한 연관 관계도 없으며 2.0 메타 버전의 붐을 등에 업고 개발된 투기성 토큰이다. XRP20은 개인 투자자에게 패시브 인컴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어 더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XRP20 개발팀은 “우리는 단지 리플의 초창기 성장을 재현하고자 한다. 원조 리플 코인과의 유사점은 전체 토큰 발행량이 1000억 토큰이라는 점밖에 없다. 게다가 사전 판매에서 XRP의 사상 최저가보다 30배 저렴한 가격에 토큰을 판매했다.”고 전했다.

사전 판매가 단기간에 종료되면서 DEX 상장 이후 강한 매수세가 발생할 수 있을지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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