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파일코인 가상머신의 최근소식을 알아봅니다.

파일코인 팀은 지난 3월 14일에 파일코인 가상머신(FVM, Filecoin Virtual Machine)이 출시되면서 기존 파일코인 에코시스템이 혁신을 일으켰고, 개방형 데이터 경제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했다고 밝혔다.

27일 파일코인 팀에 따르면 FVM 위에 교차 체인 상호 운용성을 구축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공식블로그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악셀라(Axelar) 및 셀러 네트워크(Celer Network)가 메시징 및 토큰 브리징 솔루션을 메인넷으로 출시함으로써 교차 체인 상호 운용성에서 큰 도약을 했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파일코인과 폴리곤,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아발란체 등 30개 이상의 주요 웹3 체인 간의 원활한 통신 및 자산 이전이 가능하다.

상호 운용 가능한 네트워크를 통해 파일코인은 데이터 컴퓨팅 및 스토리지와 같은 경쟁 서비스를 다른 체인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내보낼 수 있다. 이 접근 방식을 통해 모든 체인의 Dapp는 수천 개의 파일코인 스토리지 프로바이더, 리소스 및 향후 서브넷을 데이터 요구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악셀라와 셀러는 보안, UX, 모듈성 및 기능 세트에 대한 최고의 표준을 자랑하며, 파일코인 프로젝트는 이러한 프로토콜을 메인넷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셀러 네트워크 및 악셀라와 같은 툴을 활용하여 개발자는 이제 파일코인을 확장 가능하고 검증 가능한 보안 데이터 계층으로 사용하여 다중 체인 미래를 위해 구축할 수 있다.

파일코인에 자산 연결

브리지를 사용하면 ETH, BTC, USDC, USDT 등 랩핑된 자산을 파일코인과 주고 받을 수 있다. 다른 주요 토큰의 유동성이 증가함에 따라 오프체인 프로토콜은 파일코인 서비스에 쉽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으며 FVM 네이티브 dapp은 지갑에 다른 자산이 있을 수 있는 사용자를 쉽게 등록할 수 있다.

교차 체인 토큰 스와핑

개발자들은 이제 교차 체인 유동성과 시장을 활용하여 사용자를 보다 쉽게 등록하고 다른 프로토콜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산을 온체인으로 보유하고자 하는 파일코인 사용자는 브리징, 스왑, 그리고 나서 파일코인으로 다시 브리징하여 가장 깊은 유동성 풀을 활용할 수 있다. 스퀴드 프로토콜과 같은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FVM의 dapp를 프론트엔드 위젯 또는 SDK를 통해 통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원클릭으로 온보드할 수 있다. 이는 앱이 서비스를 사용할 때 사용자에게 더 많은 유연성과 낮은 수수료를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교차 체인 스마트 계약 통화

다른 주요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은 이제 파일코인에서 데이터 스토리지를 자금 지원, 검증 및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의 DAO는 FVM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데이터 스토리지를 확인하고 ETH로 직접 또는 라이트하우스 파일(Lighthouse Files)과 같은 향후 서비스를 통해 지불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와 개발자는 파일코인의 현재 및 미래의 많은 데이터 경매 및 스토리지 프로토콜과 원활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 FVM 스타터 키트(Starter Kit)를 사용하여 거래를 시작하거나 Acceler의 제너럴 메세지 패싱(General Message Passing) 또는 샐러의 체인 간 메시징에서 설명서를 참조하면 된다.

체인 전반에 걸친 강력한 데이터 기능

악셀러와 셀러는 토큰과 메시지 전달을 모두 허용함으로써 40개 이상의 체인(Etherium, Polygon, Cosmos 포함)에 있는 dApp이 데이터 스토리지 및 컴퓨팅과 같은 파일코인 서비스에 액세스하고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상호 운용성을 통해 개발자는 모든 체인에 강력한 데이터 기능을 추가하여 dApp의 기능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FVM에서 최초로 데이터 마켓플레이스를 시작한 오션 프로토콜(OCEAN Protocol)은 파일코인과 바이낸스 전반에 걸쳐 구매자와 판매자를 결합하여 데이터셋을 보다 효율적으로 검색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결론

악셀라와 셀러 네트워크의 메시징 및 토큰 브리징 솔루션의 메인넷 출시는 파일코인 생태계에 혁신적인 순간을 기념한다. 악셀라와 셀러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자산 이전을 통해 강력한 데이터 기능, 교차 체인 스마트 계약 통화, 자산 브리징 및 토큰 스왑 기회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전체 분산형 웹에서 성장과 혁신을 주도한다.

출처: 파일코인 ˝개방형 데이터 경제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블록체인월드뉴스 – http://www.bcwnews.com/12741

+3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3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