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루이지애나 주가 18일(현지시간) 주 정부 서비스 결제에 최초로 비트코인(BTC)을 수용했다고 밝혔다.
존 플레밍 루이지애나 주 재무장관은 루이지애나주가 비트코인,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 USDC를 주 정부의 서비스 결제 수단으로 수용하며 주 내에서 이미 최초의 암호화폐 결제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루이지애나 주 최초의 암호화폐 정부 서비스 결제는 루이지애나 주 야생동물 및 어업부에서 이뤄졌다.
플레밍 주 재무장관은 주 정부가 주 내에서 이뤄지는 금융 사기 방지를 목적으로 암호화폐 결제 처리 업체 비드 페이 및 주 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진행, 암호화폐 결제를 수용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플레밍 주 재무장관이 밝힌 바에 따르면 주 정부는 결제 수단으로 수용한 암호화폐를 미국 달러로 환전, 이를 주 정부 예산에 귀속한다.
마인드셰어(Token Mindshare, 가상자산 시장 내 특정 토큰의 영향력을 정량화한 지표) 탑게이너에 따르면 19일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상자산(암호화폐) 관련 키워드 상위 5개는 비트코인(BTC), 가라데컴뱃(KARATE), 이더리움(ETH), 알레오(ALEO), 다이(DAI) 등이다.
비트코인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금리 인하 결정에 상승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앞서 연준은 금리를 50bp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도널드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가 미국 전직 대통령 최초로 공개적 장소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한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후보는 뉴욕시의 한 테마바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해 버거를 구매한 바 있다. 그랗다
오후 2시 55분 현재 바이낸스 USDT마켓 기준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2.84% 상승한 6만196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가라데컴뱃은 토큰2049가 개최되는 싱가포르에서 ‘가라데 컴뱃 49’ 격투기 시합을 개최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가라데 컴뱃은 KARATE 토큰으로 운영되고 게임화된 최초의 프로 스포츠 리그다. KARATE는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대비 0.64% 하락한 0.000529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역시 금리 인하 영향으로 소폭 반등하며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매트 호건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