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이더리움 가격 왜 안 오를까 …”그레이스케일, ETH 선물 ETF 신청”

시가총액 2위 코인 이더리움(ETH)은 지난 일주일 동안 3% 상승하는데 그치며 여전히 1,600달러선에 갇혀 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알트코인 대장주인 이더리움은 한국시간 9월 20일 오전 8시 21분 현재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0.28% 상승한 1,64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 일주일 전보다 3.12% 오른 가격이다.

같은 시간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TC)은 1.55% 상승한 27,221달러를 기록 중이다. 비트코인은 일주일새 5.14% 올랐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비탈릭 부테린 등 이더리움 고래들이 (아마도 매도를 위해) 거래소로 ETH를 입금하면서 ETH/BTC 가격이 14개월래 최저치로 떨어졌다”고 진단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오늘 바이낸스에서 ETH는 최저 0.06026 BTC를 터치했다. 비탈릭은 전날 크라켄에 300 ETH를 입금했고, 또 다른 고래는 지난 4일 동안 여러 거래소에 총 3만 ETH를 입금한 바 있다.

한편 암호화폐 마켓 인사이트 플랫폼 언폴디드(Unfolded)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이 이더리움 선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리서치 업체 K33 리서치는 최근 이더리움 선물 ETF가 10월 중순에 승인될 가능성을 언급하며, ETH가 단기적으로 더 강력한 모멘텀을 갖게될 것이라며 낙관론을 폈다.

또 스위스 기반 크립토 펀드 다이얼렉틱 AG(Dialectic AG)의 창업자 라이언 주러(Ryan Zurrer)도 최근 “향후 6개월 이내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가 출시될 것이다. 이 경우 많은 기관들이 ETF를 매수할 것이다”며 낙관론에 힘을 실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웹3 리서치 센터 RxR이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 시가총액은 레이어2 프로젝트를 포함한 공정가치(fair value) 대비 27% 저평가돼 거래 중”이라고 분석했다.

루이스 할랜드(Lewis Harland) RxR 애널리스트는 “이더리움은 네트워크 참여자 수가 많아질 수록 네트워크 가치는 지수 함수적으로 증가한다는 메트칼프의 법칙(Metcalfe’s Law)에서 한 발 더 나아간 개선 이론을 적용해야 보다 정확한 평가가 가능하다. 개선 전 이론은 이더리움 메인넷의 활성 사용자에 초점을 맞추지만, 개선 이론은 이더리움 기반 확장 네트워크까지 포함해 모델링 한다. 개선 이론을 적용하면 이더리움의 공정가치 시총은 2,750억 달러로 평가된다. 현재 시총은 이보다 27% 적은 수준이다. 해당 모델에서는 이더리움 외에 레이어2 프로젝트인 아비트럼(ARB), 옵티미즘(OP), 폴리곤(MATIC)까지 모두 포함했다. 현재 이더리움 기반 250개 애플리케이션의 TVL은 100만 달러가 넘는다”고 강조했다.

+4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1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 폴리곤 에어드랍 이벤트

2024-04-17

ANKO 거래 촉진을 위한 폴리곤 에어드랍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