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알츠하이머 병은 무엇인가?

🌈치매, 무려 20년 전부터 신호를 보낸다.
사실, 변명의 여지가 없다…
🌈알츠하이머병이란…?
알츠하이머병의 주된 증상은 기억 상실. 처음에는 단기 기억이 문제가 된다. 이런 건망증은 초기에는 잘 인지되지 않거나 인지되어도 대수롭지 않다고 무시된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건망증이 장기 기억 상실로 이어져 환자는 친구와 가족, 심지어 배우자도 알아보지 못하는 상황이 온다. 환자는 우울해 보이기도 하며 감정 폭발이 자주 나타난다. 인지 손상이 진행되면서 언어와 기억을 포함해 모든 정신적인 능력을 잃는 상태에까지 이른다.
그 과정의 어느 시점이 되면 환자는 스스로 거동할 수 없게 된다. 뇌의 위축과 손상이 지속되면 환자는 결국 사망에 이른다.

알츠하이머병은 노화에 따른 자연적인 변화도, 정신 질환도 아니다. 말 그대로 뇌의 물리적인 변성으로 인한 병이다.
알츠하이머병은 환자에게 치명적일 뿐 아닌 가족들의 정서까지 황폐화하는 질병, 무엇보다 예방과 증상 완화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문제가 시급하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그 근본 원인부터 이해해야 한다.

🛑당신은 예전에는 드물었던 관절염, 비만, 알츠하이머병, 고혈압, 당뇨병, 암 같은 질병이 지금 많아진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이와 같은 질병은 흔히 말하는 생활습관병. 알츠하이머병은 장기간에 걸쳐 독소가 우리 뇌에서 순환 장애에 따른 울혈과 염증을 일으키고 산소 공급을 가로막음으로 나타나는 예측 가능한 결과다. 한 마디로 뇌를 질식시키는 것.

🛑건강에 해로운 음식과 생활습관, 유해한 화학물질에 대한 노출, 의약품의 장기 복용 이 주된 원인이다. 그로 인해 뇌의 정상적인 작동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고, 생리적이고 생화학적인 이상 반응이 일어나면서 알츠하이머병이 생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 단계는 자신의 건강에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은 자기 자신만이 가졌다는 사실을 올바로 인식하는 것. 거기에는 어떤 술책이나 비법도 필요 없다. 건전한 상식만 있으면 된다.

알츠하이머병의 일부 증상이 나타난 환자라도 자신의 몸을 정화(解毒)하고, 균형을 맞추며, 마음과 정신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취할 만한 조치들은 얼마든지 있다.

[치매에서의 자유], 안드레아스 모리츠 지음, 김명하박사 페북글
“치매는, 20년 전부터 시작됩니다…”

+3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Subscribe
Notify of
4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