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밈 코인을 멀리하세요”

밈코인은 아주 작은 가격으로 부터 시작되지요.
그래서 인구는 많고 잘 살지는 못하는 나라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어찌보면 밈코인처럼 아주 낮은 가격이 전자화페에는 더 적당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위험성은 분명히 있지요.
언제든지 -99% -100%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항상 사람들은 단 1%라도 1만%, 10만%의 상승을 보기를 원하는 투기적 마음을 잊을 수가 없지요. 어찌보면 투자는 투기적인 마인드가 없으면 고수익 자체가 말이 안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성투들 하세요~~~~

“내가 늙어가는지 모르겠지만, 다음 세대에 금융 문법을 가르치고, 투자를 가장한 사기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은 의무라고 생각한다.”

포춘 크립토의 제프 존 로버츠 기자의 13일 뉴스레터 칼럼 중 한 대목입니다.

밈 코인은 재미있습니다. 자기 돈으로 즐기기 위해 밈 코인을 이용하면 누가 뭐라고 하겠습니까. 로버츠 기자는 그러나 밈 코인 ‘기획자’ 들은 처음부터 남의 돈을 노리는 경우가 태반이라고 경고합니다.

그러면서 “밈 코인을 멀리하라” 고 일갈했습니다.

최근에 아발란체 블록체인 관계자를 만났습니다. 밈 코인 얘기가 나왔습니다. 이 관계자가 해준 얘기가 재미있습니다.

밈 코인 발행 단계부터 기획자들의 코인에 락업을 걸고, 주별로, 월별로 매각할 수 있는 코인의 양을 제한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얼마든지 짤 수 있다는 겁니다. 펌프 앤드 덤프(pump and dump)를 못하게 하는 거죠.

기술은 우리에게 자유를 줍니다. 우리는 밈 코인을 즐길 자유가 있습니다. ‘똑똑한 기술’ 을 ‘스마트하게’ 쓴다면 밈 코인을 굳이 멀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출처 : 블록미디어

+20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5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