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미 연준 금리인상 속도 조절에 비트코인 상승…FTX 여파는 지속

연준, 금리인상 속도 조절에 주요 암호화폐 일제히 올라 24일 오후 2시 46분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전일 대비 0.98% 상승한 1만 6682.52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같은 시간 이더리움(ETH)은 전일 대비 3.31% 오른 1202.21달러, 바이낸스코인(BNB)는 9.48% 상승한 299.2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기준금리 인상 속도를 늦출 것을 시사하면서 BTC 가격에도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연준이 23일(현지시간) 공개한 11월 FOMC 정례회의 의사록은 “과반을 상당히 넘는 수의 참석자가 (기준금리) 인상 속도 둔화가 곧 적절해질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연준은 4연속 자이언트스텝(한 번에 0.75%포인트 금리인상)을 단행해왔지만 이날 공개된 FOMC 의사록은 12월부턴 빅스텝(한 번에 0.5%포인트 금리인상)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의사록은 “연준 소속 이코노미스트들은 경제가 내년 중 경기침체에 진입할 가능성이 거의 기준선에 가깝다”고 전했습니다. 이를 두고 블룸버그통신은 “연준이 내년 경기침체 확률을 약 50%로 내다본다”고 분석했습니다.

연준이 금리 인상 속도조절에 들어갈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면서 뉴욕 증시를 비롯해 주요 암호화폐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3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6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