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시궁창에 있지만,
몇몇은 별을 바라보고 있다
●망하는 것과 실패는 다른 차원의 문제이다. 망한 것은
결론이고 실패는 과정이기 때문에, 그 속성은 전혀 다르다.
●목표를 정하는 것은, 철저하게 사고의 영역이다. 생각은 모든 것의 원초적 시작이다. 거대한 결과는 작은 실천의 합으로 이루어 지고, 그 작은 실천의 원초적 시작은 바로 생각이다.
●고민할 시간을 가져라. 그러나 행동할 순간이 오면 생각을 멈추고 뛰여 들어라.
●늦은 것과 매우 늦은 것은 측정할 수 없을 만큼의 거리가 놓여 있다.
●생각으로는 두려움을 극복할 수 없지만, 행동으로는 극복할 수 있다.
●신神이 나에게 어떤 능력을 주겠다고 한다면 나는 주저없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끈기를 달라고 할 것이다.
●인간은 오직 思考의 산물일 뿐이다. 생각대로 되는 법. -토머스 에디슨-
●성공은 결론이 아니며, 실패는 치명적인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그 과정을 지속하는 용기다.
●실패가 예상될 지라도 충분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이라면 도전하라. -일론 머스크-
●때때로 실패하고 있지 않다면, 이는 당신이 획기적인
시도를 전혀 하지 않고 있다는 신호이다.
●무언가 큰 일을 성취하려고 한다면 나이를 먹어도 청년이 되지 않으면 안된다. -괴테 –
●살아가며 나를 흥미롭게 하는 것은, 거대하고 누가 봐도 이루기 힘든 도전을 설정하며 그것들을 뛰여넘기 위해 노력하는 데서 온다.
●도전은 인생을 흥미롭게 만들며, 도전의 극복은 인생을 의미 있게 한다.
●실패는 용닙할 수 있다. 누구나 어느 지점에서든 실패하게 마련이다. 내가 용닙할 수 없는 건 아무 도전도 하지 않는 것이다.
●각각의 새로운 책은 하나의 거대한 도전이다.
●어릴 적 나에겐 정말 많은 꿈이 있었고, 그 꿈의 대부분은 책을 읽을 기회가 많았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 몇 세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과 같다.
●변화를 향한 첫 단계는 인식이다. 두 번째는 인정이다
●개선이란 곧 변화다. 완벽함이란 몇 번이고 변화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가져 오는 변화나 더 좋은 시기를 기다리기만 한다면 결국 변화는 오지 않을 것이다. 우리 자신이
바로 우리가 기다리던 사람이다. 우리 자신이 바로 우리가 찾는 변화다. – 버락 오바마 –
●개인마다 행복을 충족하는 기준이 다르겠지만, 내 경우에는 삼시 세끼 걱정 없고 윈할 때 책을 읽을 수 있다면 충분히 행복한 삶이라고 생각한다.
●한 시간 독서로 누그러지지 않는 걱정은 결코 없다.
●승리는 습관이다. 불행히도 패배도 역시 그렇다.
●습관 보다 강한 것은 없다.
●반복해서 행하는 것, 그 자체가 바로 너의 자산이다.
탁월함이란 행동이 아닌 습관에서 오는 것이다.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또 다른 꿈을 꾸기에 너무 늦은
나이란 없다.
●보통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려면 뭔가 180도 확 전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데, 절대 그럴 필요가 없다.
99%는 기존 시스템과 똑같고 1%만 달라도 새로운 아이디어로 될 수 있다.
●비관론자는 어떠한 기회에서도 난관을 본다. 낙관론자는 어떠한 역경 속에서도 기회를 본다.
●작은 기회로부터 종종 위대한 업적이 시작된다.
●기회는 종종 불행이나 일시적 패배라는 분장을 하고
찾아온다.
●승리가 인생의 전부이자, 의지의 총합이다. 힘은 육체적인 역량에서 나오지 않는다. 그것은 불굴의 의지에서
나온다. 끝.
from 안두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