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등반과 인생

♡ 등반과 인생

네 사람이 모두 정상에 도착했지만, 그 과정은 전혀 달랐습니다.

첫 번째 사람은 산에 오르기 위해 값비싼 등산화를 마련해서 산에 올랐는데, 등산화가 발에 잘 맞지 않아 계속 투덜거리며 산에 올랐습니다.

두 번째 사람은 산 중턱에서 경치를 바라보다 숲으로 둘러싸인 농장과 언덕 위의 집을 보더니 가격이 얼마나 될지, 그것을 샀다 얼마에 팔아 어떻게 돈을 벌지 생각하면서 산에 올랐습니다.

세 번째 사람은 작은 구름만 봐도 비가 쏟아져 혹시라도 사고라도 나지 않을까 번개라도 치면 어떻게 피해야 할지 걱정하면서 올라갔습니다.

마지막 네 번째 사람은 산에 오르며 나무와 풀, 바위와 계곡을 보며 감탄했고, 신이 창조하신 아름다운 대자연의 아름다움에 감사함을 느끼면서 정상에 올랐습니다.

인생은 등산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어떤 모습으로 인생의 등산을 하고 있습니까?

다음은 해럴드 V. 멜처트의 말입니다.

“하루하루를 마치 산을 오르 듯 당신의 인생을 살아라. 산꼭대기를 이따금 쳐다보며 목표를 마음에 간직하라.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등반하되 지나치는 순간순간의 경치를 감상하며 즐겁게 올라라.
그러면 어느 순간 산 정상에 올라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며, 그곳에서 인생 여정 중 최대의 기쁨을 누릴 것이다.”
ㅎㅎ

우리는 인생이란 등반을 하면서 오직 정상에만 목적을 두고 여러 주변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면서 감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돈, 명예, 권력이라는 목표를 향해 정상에 오르지만 막상 오르면 성취감은 잠깐이요, 허무함마저 듭니다.

이스라엘의 왕 솔로몬은 시작부터 끝까지 “허무”를 반복하였습니다.
그는 인간적으로 만인이 부러워할 정도로 최정상에 올랐던 인물이었습니다. 그랬던 그가 왜 허무하다고 했을까요?

솔로몬은 세상 사람들이 추구하는
모든 것을 다 가졌지만 등산화, 집, 구름만 쳐다보다가 등산의 즐거움을 놓쳤습니다.

세상에는 정상에 오르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못 올랐다고 인생 실패자나 낙오자는 아닙니다.

오르지 못했어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천천히 올라가기에 정상에 오른 사람보다 더 행복하고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성공과 행복은 정상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지금 어디쯤 가고 있던지 그 자리에 감사하고 만족하며 기쁨과 행복을 느끼며 평안을 누리는 것이 진정 성공한 인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제보다 더 행복한 오늘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인이 보내준글

+7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3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