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구글의 인공지능이 자사직원 12.000명을 해고해했다라고 한다. 정말일까?

구글의 인공지능이 자사직원 12.000명을 해고해했다라고 한다. 정말일까?

“AI가 날 자르라고 지목했다” 구글서 잘린 직원들 폭로 파문
지난달 구글에서 정리해고된 직원 1만2000명 중 수백명이 단체 채팅방에서 ‘회사의 갑작스러운 감원’을 두고 논의를 이어가다 이번 해고자 명단을 경영진이 아닌 AI가 추출했을 거란 데 의견이 모였다.

“AI가 날 자르라고 지목했다” 구글서 잘린 직원들 폭로 파문 | 중앙일보
이미 채용 및 직무 매칭 등에서 데이터베이스(DB) 활용이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지만 이를 넘어서 개인의 ‘일자리 살생부’를 AI에 일임할 수 있다는 불안감이다. 이처럼 이미 AI가 채용과 면접, 직무 매칭, 승진 등 인사 전반에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최적의 직원’ ‘고성과자’를 골라내는 현재의 시스템을 역이용하면 저성과자를 추려내 해고자 명단을 짜는 게 어렵지 않다는 얘기다. 미국의 인사노무 관련 전문 변호사인 잭 봄배치는 “인사관리에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리더가 해고 결정을 AI에게 단독으로 맡길 경우 소송에 휘말릴 수 있다”면서 특히 “알고리즘이 성별·인종·나이에 따라 편향된 결과를 도출하지 않도록 주의깊게 관리할 법적 의무가 있다”고 설명했다.
link.naver.com

+2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0 💬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