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고지혈증 발생원인과 예방법

오랜 기간 고지혈증이 계속되면 콜레스테롤이 혈관의 벽에 쌓이게 되는데 혈관 내경이 어느 한계이상으로 좁아지게 되거나, 혈관 벽에 만들어진 죽상반이 터져 발생하는 병이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인 것이다.그러면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지는 이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유전적인 원인으로 높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살아가면서 나쁜 생활습관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생활습관은 식사, 영양과 체중, 신체활동의 3가지 원인이 있다.

첫째,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이나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올리는데 포화지방은 대표적으로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포화지방을 말하고 이런 종류의 음식을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도 당연히 증가한다.
둘째, 체중이 증가해 비만이 되면 심장질환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는데 보통 체중이 늘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도 같이 올라가는 경험이 있고 반대로 체중이 줄면 저밀도지단백에 있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떨어지고 고밀도지단백에 있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증가한다.
셋째, 몸을 많이 안 움직이면 심장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매일 30분 정도의 적당한 운동으로 저질도지단백은 감소시키고 고밀도지단백을 증가시켜 고지혈증을 예방해야 한다.이처럼 우리가 조금만 신경을 쓰면 고지혈증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것이므로 좋은 생활습관을 익히도록 노력하자. 하지만 우리가 어떻게 해볼 수 없는 유전, 나이, 성별이 있다.
즉, 나이가 들어가면서 여자, 남자 모두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는 경향이 있고(정확하게는 피가 썩기 때문이지만) 특히 여자는 나이뿐만 아니라 폐경도 고지혈증에 영향을 주게 된다. 또 유전되는 경향이 있어, 가족 중에 고지혈증을 가진 사람이 있으면 발생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그러므로 꾸준한 관리와 체질개선에 노력해야 할 것이다*

+15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8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