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경제학자 3분의 2, 연준 6월에 금리인하 시작 예상”

미국이 금리를 인하하면,
그로부터 1년 정도 후에는 주식시장 붕괴등을 동반한 경제 폭방이 시작 되겠네요.
그동안의 금리와 경제 역사가 그랬으니까요.
그래서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 상승장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이지요.
코인으로 대박들 나세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시기와 관련, 경제학자들의 3분의 2가량은 오는 6월 첫 인하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5~11일 108명의 경제학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약 3분의 2인 72명이 6월에 금리인하가 시작될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이달 19~20일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금리를 내릴 것으로 본다는 응답은 한명도 없었으며, 17명은 5월 인하를, 19명은 7월 또는 그 이후 인하를 예상했다.

또 3월에 연준이 금리 전망치를 변경할 경우 올해 금리인하 폭은 커지는 것보다는 작아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봤다.

시장에서는 한때 3월에 첫 금리인하를 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으나, 이내 5월로 바뀌었고, 지금은 연준의 전망에 따라 6월에 내릴 것으로 보는 시각이 대다수다.

앞으로 더 큰 위험은 무엇이라고 보느냐는 추가 질문에 응답자의 약 85%는 금리 인하가 예상보다 늦게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답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의 마이클 가펜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연준은 정책 기조를 정상화하기 전에 인플레이션 하락에 대한 ‘더 큰 자신감’을 추구하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인플레이션이 낮아져 연준이 6월에는 금리의 점진적인 인하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금리 인하 폭에 대해서는 52명이 0.75% 포인트 이하를 예상했다.

다음 주 연준의 금리인하 전망이 바뀔 경우 더 큰 위험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응답자 44명 중 38명은 올해 인하 폭이 작아지는 것이라고 답했다. 6명은 금리인하 폭이 커지는 것이 위험하다고 답했다.

출처 : 블록미디어

+10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2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