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성공의 시작은 가족애

❤️ 성공의 시작은 가족애 ❤️

※오래전 파산 직전인 크라이슬러 자동차 회사를 기적적으로 재건시킨 리 아이아코카는 자서전을 통해 ‘가족애’에 대해 강조합니다.

그는 21세에 포드 자동차 회사에 입사해 젊음과 열정을 바쳤고 포드의 명차 ‘머스탱’을 개발해 회사에 엄청난 흑자를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54세가 되던 해, 회장직에서 창고 건물 한 귀퉁이로 옮겨지는 수치를 당하며 정리해고됐습니다.

배신감과 증오에 몸을 떨며 정신적으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는 동안 그의 가족들도 함께 그 고통을 느꼈지만 아내 ‘메리’는 오히려 더 가정에 집중했다고 합니다.

가족들의 마음이 전달됐는지 그는 재기의 기회로 파산 직전의 크라이슬러사를 인수했습니다.
크라이슬러를 인수한 뒤 수많은 시련에 시달렸지만, 결국 5년 만에 8억 달러의 빚을 모두 갚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습니다.

아침이면 1분이라도 빨리 회사에 가고 싶어질 정도로 일에 몰두한 사람이었지만 그가 꼭 지킨 의외의 약속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가족과 보내는 시간입니다.
그는 주말에는 어떤 일이 있어도 아내와 두 딸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가족의 격려와 그의 투지가 사업을 성공으로 이끈 원동력이었던 것입니다.

그는 가족에 대한 짙은 애정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수천만 달러짜리의 프로젝트를 계획할 수 있으면서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계획을 세울 수 없는 사람은 경영자란 이름을 붙일 수 없다.”

늘 묵묵하고 강한 아빠라도 언제나 모든 걸 척척 해내는 어머니라도 절망의 순간에는 따뜻한 안식처가 필요합니다.
힘들 때 기댈 곳은 결국 가족이기 때문에 고난의 때일수록 가족의 격려와 사랑이 필요합니다.

오늘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시간을 꼭 가져보세요.

“가족들이 서로 맺어져 하나가 되어 있다는 것이 정말 이 세상에서의 유일한 행복이다.”

+6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Subscribe
Notify of
4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