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코인시황] 비트코인 다시 상승세로 전환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 가격이 모두 전날과 달리 상승세를 보였다.

28일(현지 시각) 비트코인 가격은 2.4% 상승했다. 거래량도 20일 이동평균 대비 늘었다. 비트코인은 미국 주식시장 개장과 함께 상승세로 시작, 시간대별 캔들차트에서 4시간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캔들 차트에서 캔들은 자산의 고가, 저가, 시가 및 종가를 나타낸다. 비트코인은 1만9000달러를 넘어섰지만, 심리적으로 중요한 가격대인 2만달러는 회복하지 못했다.

이더리움은 평균 거래량에서 가격도 큰 변동 없이 유지됐다. 지난 15일 지분증명(POS)으로의 전환 이후 19% 하락했다. 같은 기간 비트코인 가격 차이와 비교하면 21% 하락한 수치다. 전환 이후 이더리움 공급은 8400ETH 증가했다. 전환이 없었다면 약 16만7000ETH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코인데스크시장지수(CMI)는 0.35% 하락했다.

미국 도매 재고는 1.3% 증가해 예상치(0.3%)를 크게 웃돌았다. 이는 경제 둔화를 의미하는 것일 수 있다. 경기 침체를 감수하고서라도 인플레이션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입장에서는 반길 만한 일이다.

8월 잠정 주택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다. 이는 2020년 4월 이후 가장 큰 폭의 감소로 예상치(-23%)를 넘어섰다.

이달 8일 발표된 가계통장 회전대출 수치는 작년 7월 대비 11% 증가했다. 개인투자자의 가상자산 시장 참여도를 감안할 때 회전대출 증가는 추가적인 자산 매수에 사용할 수 있는 자본 규모를 억제할 가능성이 크다.

현재 디지털 자산 시장은 높은 인플레이션, 미국 달러와의 역상관관계, 금리 인상 그리고 소비자 부채 증가 등 각종 어려운 환경에 직면해 있다.

주식시장은 상승세를 보였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DJIA) 및 나스닥 종합지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각각 1.9%, 2%, 1.97% 상승했다.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4.4%, 유럽산 브렌트유는 3.2% 상승하며 이틀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천연가스도 전날의 3% 하락에서 다시 3.6% 상승으로 돌아섰다. 금은 2%, 구리 선물은 3% 상승했다.

출처 : 코인데스크 코리아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81538)

+4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3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 폴리곤 에어드랍 이벤트

2024-04-17

ANKO 거래 촉진을 위한 폴리곤 에어드랍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