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꼬코인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코빗 “내년 코인시장 최고 88% 반등” 예상 출처 : 코인데스크 코리아

내년 암호화폐(가상자산)에 대한 세계 각국의 규제가 강화하면 전통 금융기관의 참여 증대와 제도권화에 힘입은 스테이블 코인의 성장으로, 시장 전체 시가총액이 현재보다 최고 88%가량 반등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국내 원화마켓 거래소 코빗의 리서치센터는 5일 ‘2023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 보고서를 내고 이같이 밝혔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내년도 암호화폐(가상자산) 시장 트렌드를 ▲암호화폐 시가총액 반등 ▲암호화폐 제도권 편입 확대 ▲신뢰도 제고∙가치 창출 ▲스테이블코인·디파이·전통 금융기관의 시너지 발휘의 4가지 측면으로 예상했다.

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은 “내년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현재 8000억달러에서 반등해 1조달러에서 1조5000억달러 구간으로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내년 반등의 이유로는 암호화폐 가격과 무관하게 우수한 인력 유입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점, 매크로 환경이 개선되고 있는 점을 들었다.

정 센터장은 “올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통화 정책으로 짧은 시간 내 많은 유동성이 이탈하는 디레버리징(부채 축소) 과정에서 과소평가된 자산들이 존재한다”며 “긴축 통화정책의 페이스가 조금이라도 둔화할 경우 과매도된 자산들이 기대감만으로 크게 반등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출처 : 코인데스크 코리아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82424)

+7

로그인 하시고
하트를 보내세용

AD

Log in, leave a comment and earn ANKO
로그인해서 댓글 달고 ANKO 버세요.

Subscribe
Notify of
3 💬
좋아요 순
최신순 오래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 폴리곤 에어드랍 이벤트

2024-04-17

ANKO 거래 촉진을 위한 폴리곤 에어드랍 이벤트.